본문 바로가기
좋았던나들이/국내

강화 함허동천 계곡

by 낭만테라스 2018. 7. 11.
강화 함허동천 계곡

김포 근교 취사 가능한 계곡을 찾던 중 발견한 이름 강화 함허동천 계곡.
계곡이라는 말에 이제 휴일 떠날 곳을 찾았어요.

운양동에서 약 35분 정도를 왔더니 근교에 계곡이 있네요 @.@

요금은 주차비는 무료~
함허동천계곡 입장료가 어른, 취학, 미취학 각 2000원, 700원, 공짜.
우린 어른2 + 취학1 + 미취학1로 4700원을 지불하고 입장합니다.



쭉 올라가면 데크가 있는 야영장들이 있고, 야영을 위해선 당일 사용료 7,000원으로 지불을 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전 물놀이만 하고 나올꺼라 입장료만 지불하고 입장~ 합니다.





제 1야영장 캠핑장으로 가는 길이구요.
인터넷으로 예약해야 되드라구요.
텐트칠 수 있는 데크, 식수대, 화장실,찬물샤워장이 있더라구요.
근처에  테니스, 농구장, 아직 개장전인 물놀이장도 있고 화장실은 비교적 깨끗한 편이에요.
샤워장이 너무 별로여서 캠핑 오고 싶진 않았어요.






저희는 쉴 곳을 찾아 조금 더 위로 올라가봅니다.
계곡엔 물이 없어요 :(
보이는 사진이 아마 가장 물 많은 곳? 서울 근교 취사가능 계곡으로 먼저 소개된 서울대공원 캠핑장이랑은 느낌이 너무 다르네요.





아이들은 그래도 무언가 잡긴 하더라구요. 물방개? 같은 걸 하지만 물이 너무 없어 .....
저도 같이 노는게 좋은데 저 좁은 공간에 같이 들어가고 싶진 않았어요.
하지만 아이들은 이곳에서도 나와서 좋다며 잘 놀더라구요.






잠시 놀고는 고기 굽기위해 온지라 바로 고기를 구워서 식사를 합니다.
고기를 한 번씩 불판에 구워 먹는 맛도 테라스에서 즐길 때랑은 또 다른 맛 냠냠^^





점심먹고 산책을 했어요. 입구에서 정상쪽으로 조금씩 올라오면서 보니, 저희가 있던 붐비던 산 아래쪽과는 다르게 좀 여유로움이 느껴집니다.




산 따라 올라가면서 보니 중간중간 데크가 다 설치되어 있어요. 여기까지 짐 실어와 캠핑하시는 분들 정말 대단^^
계곡과는 좀 멀지만 대부분 그늘이라 짐 갖고오는 번거로움만 감수하신다면 괜찮은 공간이네요.





몸 살짝 풀고 디스코 디스코도~ 한 번 하고 다시 등산을 시작해 봅니다.


산책코스는 데크와 계곡물 없음 반복이라 금방 내려왔어요.


입구쪽 아래 둘러보니 강남교회란 곳이 있네요. 꽃이 이뻐 한컷.






고기만 맛나게 먹고, 계곡 물에 대한 아쉬움을 남긴채 다시 집으로 복귀합니다.

11:30에 도착해서도 운좋게 들어온 주차장.
주차장 가득 금계국인가요? 노란 예쁜 꽃이 가득있네요^^







이곳은  입구에서 더 아래있는 주차장인데 11:30 정도에 이미 만차였어요.


함허동천 와서 맛난 고기 잘 먹고 갑니다.^^
하지만 그 뿐.

서울근교 취사가능 계곡을 즐기려면 이전에 포스팅했던 서울대공원 캠핑장이 훨 좋았다는.

계곡보다 좋은 우리집 수영장 소개는 요기로~

http://theterracehouse.tistory.com/7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