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소개

김포 운양동 어디까지 가봤니? (김포 운양동과 한신더휴테라스)

by 낭만테라스 2020. 11. 29.

요즘 관심 받는 김포


다양한 주거형태가 공존하는 운양동


한신더휴테라스가 있다는건 알아도 그 특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생각보다 다양한 형태의 한신휴를 소개해봅니다.

몇일전에 개그맨 김숙씨 유튜브에 한신더휴테라스를 배경으로


홈캠핑 사진과 영상이 올라오면서 알아본 지인들이 물어보기도해서 신기했어요 ㅎ


생각보다 2기 신도시 김포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ㅜㅜ



김포한강신도시는 말 그대로 한강을 끼고있는 2기 신도시에요!!


그 중 운양동에 위치한 한신휴는 올림픽대로를 타고 한강로에 진입해서 가장먼저 나오는 곳이고,


그 신도시 시작에 있는 테라하우스죠!!


운양동의 시작은 하늘빛마을 이라는 이름이 주는 그낌


그대로 1종 주거거지역으로 그 특유의 분위기로 매력이 있는곳이에요!!


거기다 진행되고 있는 운양동의 호재들이 더욱더 기대치를 높아지게 하고있구요 ^^

몇년전 한신휴를 선택한 이유는 평생을 아파트에서 살아와서....


주택에대한 로망은 있지만...


관리에 대한 부담도 있고


계절에 상관없이


편리한 아파트의 지하주차장을 포기하기가 너무도 힘들다고 생각하던차에..


아파트의 편의성은 모두 있지만


테라스가있어 주택의 장점도 있으면서


오히려 개방되어있는 마당보다 프라이버시는 더 있을 것 같은 형태를보고 선택을 했어요...


사실 이런 형태의 주거지가 대부분 자연환경은 좋지만


학교나 대중교통,상권과는 멀리있는 경우가 많은데


운양동은 이런점이 완벽하게 보장되면서


생태공원,모담산,아트빌리지까지 자연환경까지 완벽하니 이만한곳이 없다고 생각했죠..

이런 한신휴는 (8,9,11,12BL)은


기본적으로 1층에서 4층까지 층별로


1층은 광폭테라스,


2층은 안방에서 이어지는 포켓테라스,


3층은 우리에게 익숙한 테라스 없는 아파트평면,


4층은 복층으로 2층엔 다락방과 옥상 테라스가 있는형태입니다.


타입별로는 4가지 평면이 있지만 90%넘는 가장 많은 형태는 아래 형태구요



9BL은 24평으로 단일평면으로 층별 구성은 32평과 같아요






평면이 워낙 잘 나온걸로는 사람들이 인정하는 부분이고


실제로 평수대비 서비스 면적이 좋아서 중소형 평면의 답답함이 없어서 좋아요!!


거기다 테라스로 개방성까지 있어서 코로나로 지친 시기에 정말 큰 위안과 즐거움이죠!!



평형대비 주방이 정말 잘 나와서


취향따라 인테리어를 해도


대형주방이 가능해서 인테리어 효과를 극대화 할수있구요



24평도 30평대 같은 주방의 느낌을 받을정도로


실용적으로 구조가 나와있어 순정(?)인테리어에서 컬러감각만 취향대로 변화를 줘도


더 즐겁고 슬기로운 집콕생활이 가능해요 ㅎㅎㅎ




24평 순정(?)모습... 튜닝의 끝은 순정이죠 ㅎ



거실도 넉넉하구요^^


우리가 알고있는 일반적인 층고이기때문에 냉난방비 폭탄이나 관리비걱정에서 자유롭죠ㅎㅎ


층고가 너무 높으면 냉난방 효율은 아무래도 좀 신경이 쓰이니까요ㅠㅠ




4층은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16평 정도의 다락방이 나옵니다.


활용도는 다양해서 누군가는 서재로,취미공간으로,놀이방으로..


공간분리로 방을 하나 더 만들기도 하고요!!

1,2,4층 테라스에서는 각자의 정원을 취향대로 꾸미고 가꾸면서 즐거움과 보람도 느끼고요







매년 조금씩 더 자라는 나무와 꽃을보면서 자랑도 해보고요 ㅋㅋ




가끔은 옥상 테라스에서 무지개를 보는 행운도 있어요!!




지금은 테라스에서 고기굽기 딱좋은 계절이죠 ㅎㅎㅎ 테라스에 홈캠핑도하고요^^




텃밭은 작아도 충분하죠^^ 그때그때 필요한 만큼만 ㅋㅋ


가을까지 토마토도 키우고요 !!




사과도 키우고...100%태양초에 도전도 해봅니다ㅎㅎ




영화를 한편 보는 즐거움도...


그냥 멍때리며 해먹에 누워 달이나보고 별이나 구경을 하기도 합니다.


뭘 꼭 해야 즐겁나요 ㅋㅋ 그냥 하늘이나 보며 멍때리기도 하나의 즐거움이죠 ~




눈이오면 나가서 발자국과 함께 멍뭉미를 뽐내며 사진도 한장찍고!!


아가는 마지막까지 한번 더 눈사람을 만들고 같이 사진도 찍어요 !!




집근처 모담산과 이어진 아트빌리지는 낮에가도 좋지만




밤에 산책나가면 조명 맛집이지요 ㅎ




운양동의 상징과도 같은 생태공원!!


모든 단지가 생태공원과 인접해있는... 집나오면 공원이 시작~






계절별로 생태공원 꽃구경도 가고요




가을이면 최고의 논뷰를 볼 수있죠!!


야생조류 먹이를 위해 키우고있어서 아이들 생태학습현장으로 좋아요~






깊어가는 가을을 느끼기엔 최고의 스팟이죠 ㅎㅎ








생태공원 포토존인 빨간풍차까지 걸어갔다 돌아오길에는




조망마루도 한번 들려주고요 ㅎㅎㅎ




나래울 공원까지 들렸다가 가면...


그냥 들어가긴 섭섭하니까




생태공원 끝자락에있는 카페거리에서 커피도 한잔하고요 ^^




집에서 초등학교가 보이는 최고의 학세권에 있는 9블럭도 있지만,


가장 멀어도 700미터?


등교길에 그정도는 걸어도 좋다고 생각하는 저는 옛날사람인가요? ㅋㅋ





등교길에 좀 걸어도 실개천을 따라 걸어가니 등교길도 재미있게 ㅋㅋ


해는 코로나로 물놀이도 못했지만


내년엔 여기서 또 아이들이 여름에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겠죠?



학교가는 실개천 산책로에 놀이터와함께 있는 물놀이터


저는 단지안에는 물놀이터가 없지만....이렇게 가까이 산책로 공원에 물놀이터 있는게 넘 좋은게


아이들이 소음민원없이 더 편하게 놀수있는거 같아서 좋아요 ㅎㅎㅎ


11.12블럭 나래울 공원에도 있어서 양쪽으로 넘 좋더라고요!!


이번 여름은 코로나로 모두 사용중지였지만..내년엔 다르겠죠TT




덕분에 테라스 수영장은 여름내내 바쁘긴했지만요!!


이 또한 슬기로운 집콕생활로 기억하겠죠...^^





이제 곧 한강로도 단풍으로 물드는 시기가 또 오겠죠...


이 직선거리 자전거길이 아이들에겐 자전거와 킥보드의


인기코스 구간이라는다 아는 사실이죠 ㅎㅎㅎ 나는 직진만한다!!


이렇게 쾌적한 주거환경에 입지까지 좋은곳을 찾기가 정말 힘든데...


항상보면 뭔가 하나가 아쉬운부분이 꼭 있어서 망설이게 되었는데


운양동은 진짜 혼자살아도, 어린자녀랑 살아도, 은퇴 후 여유로운 생활도


어떤 연령층이 살아도 빠지는게 없는 가장 맘에들어요 ^^


이 모든 환경을 찾아가는게 아니라 그냥 문열고 집에서 나오는순간


내가 걷는길이 모두 이런 환경이라는게!!


이제 점점 상권에 학원가도 더 확장되는거 같구요...

김포산다고하면 항상 왜 김포갔냐고 ㅜㅜ하는 지인들때문에 항상 좀 기분이 그랬는데


김포도 점점 좋아지고 교통대책도 곧 나올거 같고...


여기저기서 김포 좋더라...와보고는


운양동 분위기 넘 좋다고


동네 넘 이쁘다고 칭찬해줄때마다 기다린 보람이있네요 ㅎㅎㅎ

다들 테라스보고 부러워했는데


브랜뉴욕 빨리 완공되서 또한번 놀러오라고 했으면 좋겠어요 ㅎㅎ


걸어서 브랜뉴욕 놀러가는 날이 어서왔으면해요!!


가입인사(?) 동네소개는 여기에서 마치겠습니다!!

[출처] 김포 운양동 어디까지 가봤니? (아름다운 내집갖기) | 작성자 전기자전거사줘

=============================================================

아름다운 내집갖기 카페에서 "김포 운양동 어디까지 가봤니?" 라는

김포 운양동과 한신더휴테라스를 최고로 잘 소개해 주는 귀한 글이 있어서 아까워서 퍼 왔습니다.

작성해주신 분께 깊은 감사 드리며, 운양동과 한신더휴테라스가 궁금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개그맨 김숙씨도 사는 아파트. 요즘 테라스에서 옥상캠핑도 하시면서 감성캠퍼 유투브 촬영도 하며 살고 계시죠.

=============================================================


자세한 24평(9블럭)과 32평(8블럭, 11블럭, 12블럭)의 평면도와 사진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보셔요~~

https://theterracehouse.tistory.com/15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