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스테인레스 식기 구매 후 꼭 세척하세요.

by 낭만테라스 2018. 8. 8.

캠핑용으로 사용할 스테인레스 식기 세트를 주문했어요.

10년간 사용한 경질코펠에 포함된 플라스틱 접시 그릇은 건강에 안 좋다고 하네요.


냄비는 잘 사용하기 않기에 그릇 접시 세트로 구매.

(냄비 용도는 주로 구이바다 사용하죠^^)






비싼거도 많고 더 싼거도 있고

하지만 상품평을 보니 대부분 연마제가 까맣게 나온다는 말이 많았어요.


그래서 일단 나름 메이커인 키친아트껄로 주문합니다.


캠핑 스텐레스 식기세트 21pcs.







많아요^^ 5종 4개씩 구성되어 있네요.






설명서에 친절하게 세착방법이 나와 있네요.







기본 상태는 어떤지 물티슈로 쓱쓱 딱아봅니다.

오! 합격~ 머 묻어 나오진 않네요^^






스테인레스 제품을 잘 못 사게 되면, 시커먼 검은색 물질이 뭍어 나오기도 하는데요. 바로 연마제 성분인 탄화규소라고 합니다. 탄화규소는 다이아몬드만큼 단단해서 스테인레스 제품을 깍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묻어 있게 됩니다. 


그리고 연마제인 탄화규소는 발암물질로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스테인레스 제품은 구입해 절대 그냥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설명서에 나와 있듯이 큰 냄비에 식초를 한 숫갈 넣고 푹푹 끓여줍니다.








이 과정은 살균과정이라고 보면 되구요.


요렇게 살균한 다음에 중성세제로 잘 닦아서 혹시나 아직 묻어 있는 연마제를 잘 없애주시면 됩니다.

설겆이 하기 전에 식용유를 키친타월에 묻혀서 닦으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네요.


이제 마른 걸래로 깨끗히 닦아서 가방에 넣고 다음 캠핑을 기다려요^^




#키친아트 스테인레스 식기 21p #키친아트 스텐 식기 21p #스테인레스 세척 #스텐 세척 #캠핑 식기

댓글